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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G마크 300개 업체로 확대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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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까지 연간 50개 업체 확대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오는 2012년까지 도내 명품 농축수산물 인증마크인 G마크 인증업체를 50개품목 182개 업체에서 70개항목 300개 업체로 대폭 확대한다.

특히 도는 기존 쌀, 채소류 등 1차 품목과 더불어 경기미 등을 가공한 쌀국수, 쌀과자, 막걸리, 가공식품 등 제2차와 3차 산업으로 이어지는 품목을 적극 발굴해 경기 농축수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도는 타인증제도와 차별화를 위해 NGO단체와 협조체계를 통한 철저한 사후관리 강화, 전략적 홍보를 통한 G마크 농산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대형유통매장(할인점, 백화점) 공동마케팅, 포장재 고급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파워를 키워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도는 조만간 시.군에 G마크 신청요령 및 절차 등 지침을 통보하고 오는 5월까지 추천을 받아 현장조사 등 본격 심의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G마크를 인증 받고자 하는 작목반, 법인 또는 단체 등으로 통합상표사용신청서, 품질관리 및 리콜준수각서, 추천서, 안전성 검사 결과서, 품질관리계획서, 전년도 연간생산 및 판매실적 증빙자료 등을 첨부해 신청인 사업장 소재지 시장.군수에게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농산유통과 관계자는 “G마크는 고품질 농산물의 이미지 통일화, 사후관리 및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로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유·무형의 매력적 가치와 품질 및 특성을 부각시켜 총체적인 신뢰성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농산물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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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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