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서울인]도심속 낙엽 밟을 수 있는 곳 어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 거리의 나뭇잎은 노랗고 붉은 색으로 옷을 갈아입는다. 머지 않아 화려한 잎들은 바람에 날려 땅으로 흩어지고 마지막 가을정취를 남긴다.

서울 도심속에서 낙엽을 밟으며, 가을 낭만에 푹 빠져들만한 곳은 없을까? 서울시는 자치구로부터 추천받은 시내 73곳을 '단풍과 낙엽의 거리'로 선정해 이달말부터 1달간 운영키로 했다. 이들 73곳 거리는 총 128km에 이른다.
'단풍과 낙엽의 거리'는 가로변이 47곳, 공원이 17곳, 하천변 등이 9곳이다. 이 가운데 은행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곳은 남산 소월길, 성동구 중랑천제방, 강북구 인수봉길, 도봉구 노해길, 은평구 진흥로 등이 꼽힌다.

느티나무 단풍을 보려면 중구 덕수궁길, 서울대공원, 동작구 보라매공원, 서대문구 안산공원길, 마포구 난지도길, 금천구 안양천길 등이 좋다. 단풍나무와 벚나무 단풍은 서초구 양재시민의숲, 강서구 방화근린공원, 동작구 문화길, 관악구 낙성대길, 송파구 석촌호수, 중랑구 봉화산 등에서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 강남구 양재천길과 서울숲은 메타세콰이아가 아름답고, 월드컵공원은 서울에서 보기 어려운 억새가 아름답게 가을을 장식하고 있다.

올해 중부지방은 평년보다 늦게 단풍이 들어 이달 중순경부터 북한산에 첫 단풍이 시작됐다. 서울 도심지는 다음달 초순부터 중순경에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단풍과 낙엽의 거리'에서 시민들이 단풍을 감상하고 낙엽을 밟을 수 있도록 일정 기간동안 낙엽을 쓸지 않고 그대로 놔두기로 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이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낙엽이 떨어지는 늦가을엔 고혹적이면서도 낭만적인 풍경을 만들어내 시민들은 물론 외국관광객들에게도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