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업실적도 3점슛...국가대표 농구선수 출신 지점장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점 슈터' 김현숙 강남웰스FP지점장
제2의 성공적 인생길 '주목'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국가대표로 발탁돼 세계무대를 누볐던 농구선수가 '보험인'으로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교보생명 강남웰스지점장 김현숙 씨(사진)

교보생명은 20일 지난 90년대 농구 대표선수로 활약하다 부상으로 은퇴한 김현숙씨가 지점장으로 성공한 인생길을 걷고 있다고 밝혔다.

은퇴한 운동선수들이 새 길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감안하면 그의 변신은 새롭고, 또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김 지점장은 농구선수로 청소년대표, 국가대표 발탁에 이어 '3점슛 여왕'의 자리까지 오르며 촉망 받는 농구선수(당시 점보리그 한국화장품 소속)였으나 지난 1995년 26살의 나이에 무릅 부상을 이겨내지 못하고 은퇴했다.

그는 15년 동안 몸담았던 농구코트를 떠난 후 코치도 하고, 의료기구사업도 해봤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실패를 거듭하다 지인의 소개로 한 국내 보험사에서 FP를 시작했다.

김 지점장은 "운동하던 사람들은 사실 공부하는 것에 익숙치가 않아요. 보험이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하다 보니까 힘들 었죠"라며 "현장에서 부딪히면서 많이 배웠고, 선수시절 다져진 끈기가 큰 도움이 됐죠"라고 밝혔다.

그는 최우수 매니저상까지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던 중 지난해 7월 교보생명에 지점장으로 발탁, 합류했다.

그는 교보생명에 입사 후 발로 뛰며 함께 일할 사람들을 모집했고, 석 달 만에 13명, 지금 현재는 38명과 근무하고 있다. 1년 만에 인원규모를 무려 3배로 늘렸다.

그는 "처음 6개월은 고군분투했어요. 같이 일하자고 모셔온 분들이 뜻을 못 펼치는 모습을 보면 안타깝고 미안했죠"라며 "좋은 고객을 많이 확보하는데 주력했고, 올해 초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을 상대로 점심시간을 활용한 재무설계 세미나를 열었는데, 호응이 좋아 큰 힘이 됐어요"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그는 끊임없이 공부하는 지점문화도 성공요인이었다고 자평했다. 이를 위해 신문 읽기반, 재무계산기반 등 다양한 특별 활동을 마련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고 한다.

또한 사·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상속·세금 등 부자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보험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준 만큼 농구선수 김현숙보다 보험인 김현숙을 기억해주는 고객들이 많아질 때까지 더 노력해야죠"라고 말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