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두천시, 7월부터 맞춤형 'AI크리에이터' 기초과정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나만 알고 싶은 인공지능으로 똑똑하게 일하는 방법"
동두천시, 23~27일 온라인 선착순 접수.
7월부터 8주 과정 특강…AI활용 디지털 역량 강화 기대

경기 동두천시 미래교육진흥원은 최근 급증하는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한 시민 관심과 수강 수요를 반영해 특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AI 특강 수강생 모집 포스터. 동두천시 제공

AI 특강 수강생 모집 포스터. 동두천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인공지능(AI) 특강은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 'AI로 전자책 만들기' 강좌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강은 'AI로 똑똑하게 일하기'를 주제로 인공지능 창작자 기초과정의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8주간 운영되며,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한 글쓰기와 이미지(영상) 제작 등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기존 수강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연계·심화 강좌를 통한 인공지능 교육의 연속성 확보와 참여율 향상, 교육 효과 극대화가 기대된다.


신청은 23일부터 27일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19세 이상 동두천 시민이나 관내 직장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이며, 수강생은 개인 노트북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하반기에도 대상별 인공지능 교육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두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