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엠젠솔루션, 새정부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가능성 수혜 전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클릭 e종목]"엠젠솔루션, 새정부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가능성 수혜 전망"
AD
원본보기 아이콘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18일 엠젠솔루션 에 대해 새 정부가 노동자 권익 및 안전을 강조함에 따라, 중대재해처벌법 강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지난달 28일 민주당은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정책공약집'을 통해 14개의 노동공약을 제시했다"며 "정부는 노동자들의 근로 환경 개선 및 산업재해 예방 체계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고 엠젠솔루션은 이에 맞춰 지난달 AI 자율주행 소방로봇을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언급했다.

이 연구원은 "2014년부터 국내에서 발생한 화재건수는 약 45만건으로 화재로 인한 재산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AI 소방로봇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2022년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판결의 약 89%가 유죄로 판결돼 향후 고용주의 리스크가 높아진 만큼 기업들의 예방 설비 투자 니즈가 높아질 것"이라 덧붙였다.


엠젠솔루션은 프린터 현상기, 바이오 등 적자 및 저수익 사업부를 정리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AI 재난안전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해당 사업부는 화재 자동 감지 및 진압 장비인 '알파샷'을 통해 화재 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현재 10개 사이트에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약 64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엠젠솔루션 전기전자 사업부는 베트남 자회사를 통해 지난해 5월부터 파워 트랜스 등을 생산해 삼성전자 1차 벤더사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완전 자동화를 통해 해당 사업부문에서 매출액 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