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순군, 춘란 재배 온실 임대 희망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능주면 만수리 일대 36곳 분양
최신 설비 갖춰 내달 20일까지 접수

화순군이 올해도 춘란 재배 온실 임대 희망자 모집에 들어갔다. 사진은 화순군이 운영하는 춘란재배교육장 전경. 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올해도 춘란 재배 온실 임대 희망자 모집에 들어갔다. 사진은 화순군이 운영하는 춘란재배교육장 전경. 화순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5년 춘란 재배 온실 임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난 재배 온실을 지역 주민에게 제공해 춘란 산업 활성화와 도시농업 기반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화순군이 전날 발표한 임대 공고에 따르면 임대 대상 온실은 능주면 만수리 556-8번지에 소재한 총 36곳(각 32.4㎡)으로 스마트팜 제어시설과 차광시설 등 최신 설비가 갖춰져 있다.


임대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1인당 1실로 제한된다. 연간 임대료는 110만 원이며, 별도의 월간 운영비 2만 원이 부과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 마감일 기준 화순군 관내에 주소를 둔 주민으로 춘란 재배 및 관련 활동을 위한 사용 목적으로만 허용된다.


임대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6월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처는 화순군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이다.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 김선곤 부단장은 "춘란 산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난 재배를 통한 고부가가치 작물 재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