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를 신청할 수 있는 채널을 인터넷뱅킹으로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도는 비대면 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금융사기에 대해 은행과 고객 간 책임을 합리적으로 산정하고 고객의 피해 보상을 지원하는 제도다.
기존에는 영업점에서만 가능했던 신청이 이번 채널 확대에 따라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해진다. KB국민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인터넷뱅킹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서비스 이용 현황과 신청 건수 등을 분석해 KB스타뱅킹에도 해당 서비스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사기 예방과 피해 지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등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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