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주군 노사공감센터, 중소사업장 노무관리 무료컨설팅 실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울산시 울주군 노사공감센터(센터장 김재인)는 울주군 내 중소사업장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중소사업장에 필수적인 노동법과 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인사 노무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근로계약서 체결을 비롯해 4대 기초노동질서 고용과 임금체계 개편,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준비 등 사업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 관련 법·제도에 대한 상담과 인사·노무 관리 전반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선정된 사업장에는 전담 공인노무사를 파견해 최대 3회까지 인사·고용·노무 관리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 신청과 문의는 울주군노사공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최근 통상임금 적용 범위 확대와 임금체계 개편 등으로 인사 노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사업장이 많다”며 “노동법 관련 법·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노무 관리 체계를 구축토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개소한 울주군노사공감센터는 취약계층 노사관계 실태조사, 특성화고 취업교육, 안전 일터 조성 캠페인, 외국인노동자 산업문화탐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울주군청.

울주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