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달리는 국민신문고’로 지역민 고충 해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국민권익위, 민원 해결 방안 제시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5일 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 소속 전문 조사관과 함께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서민금융진흥원 등 협업 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전국을 순회 방문하는 출장 상담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흥군과 강진군, 완도군에서 접수된 총 22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지난 15일 장흥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진행되고 있다. 장흥군 제공

지난 15일 장흥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진행되고 있다. 장흥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민권익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행정, 복지·노동, 농림·산업, 주택·건축, 교통·도로, 지적 분쟁 등 다양한 분야의 고충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단순 문의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복잡하거나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별도 접수해 심층 조사 및 관련기관 협의 등을 거쳐 최종 처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불편 사항이나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민원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