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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신규 공직자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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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속 장면으로 슬기롭게 민원인 대하는 법 배워

고양특례시는 지난 1일 2023년 4월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고양특례시는 지난 1일 2023년 4월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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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일 2023년 4월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행복하게HRD 대표 전명수 강사가 ‘영화로 풀어보는 신규 공직자의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주제로 민원인의 욕구 이해, 상호 존중 및 명품 공직자의 매너백서, 효과적인 민원응대 방법(악성민원 대응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을 받은 신규 공직자들은 “상호 존중과 눈을 마주하며 대화하기, 키워드 되묻기, 신뢰감을 주는 방법, 악성민원 응대 방법 등 강의를 통해 민원 응대 역량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다. 특히 영화를 통해 쉽게 풀어보는 교육이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해당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대민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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