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생활기술학교, 방수기능사 자격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N+생활기술학교에서 인생 다모작을 꿈꾸는 은퇴자와 실직자,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방수기능사 자격과정 교육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방수기능사는 건축물의 지하부터 지붕까지 물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 기술 자격증으로,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방수공사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취업 기회가 늘고 있는 직종이다.
이에 따라 시는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기술교육을 제공하는 N?생활기술학교를 통해 해당 자격 과정을 마련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자격 과정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방수의 기능 및 시공 목적▲바탕처리 및 보강시트 부착 ▲본시트 부착▲본시트 바닥과 파이프 연결부 부착▲작업상태 검사 ▲실전 모의시험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총 2기수로 운영되며, 1기수당 5일 동안 30시간의 집중 교육으로 진행된다. 1기는 오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2기는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된다.
교육생은 각 기수당 10명씩 선발하며, 교육을 수료한 후 11월에 예정된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다산서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추첨 및 개별면접을 통해 교육 참여 의지, 향후 교육내용 활용성 등을 심사해 오는 10월 28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오후 7시24분부터 대통령 권한행사 정지…탄핵...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