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
오뚜기 는 회사명 영문 표기를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바꾸고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영문 표기 변경을 위해 국내와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상표권 출원을 진행하고,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간소화했다. 미소 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고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존 영문 발음에 대한 혼선을 개선하기 위해 리뉴얼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외 소비자에게 오뚜기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하고 현대적인 심볼마크로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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