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부대행사
3일부터 4주간 온라인 수업 진행
28일 김홍신, 윤정은 작가 '멘토링 토크쇼'
동서식품은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첫 번째 부대행사로 국내 유명 작가들의 온라인 문학 창작 강의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멘토링 클래스는 글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작 입문을 돕기 위해 마련한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이다. 이날부터 4주 동안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 국내 유명 작가들이 문학상의 4개 응모 분야별(시·소설·수필·아동문학)로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창작 노하우를 전달한다.
월요일은 시 부문의 천수호 시인, 화요일은 소설 부문의 정용준 작가, 수요일은 수필 부문의 전석순 작가, 목요일은 아동문학 부문의 정란희 작가의 강의 영상이 매일 1편씩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오는 28일에는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온·오프라인 생방송으로 '멘토링 토크쇼'가 열린다.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와 제11회 동서문학상 은상 수상자인 윤정은 작가가 자신의 창작 노하우와 문학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예비 작가들의 창작 열의를 북돋을 예정이다.
멘토링 클래스는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에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문다혜, 새벽까지 3차 술자리…나가달라 하니 테...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