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한다.
도교육청은 임태희 교육감이 20일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에서 김효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과 학교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이 살아갈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올바른 교육을 위해 미디어를 분별력 있게 활용하는 매체 소양교육, 디지털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교원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두가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학교미디어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학교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력풀 공유 및 교재 활용 협력 ▲학교미디어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지원 ▲체계적인 미디어 교육 사업 진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이 열린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는 올해 3월 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미디어 교육의 구심적 역할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미디어 교육 직속기관으로 신설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24만원짜리가 14만원까지 '뚝'…아이폰16 공개 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