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어린이 활동공간 대상 모래 스팀 소독 실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공원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활동공간 28개소를 대상으로 모래 스팀 소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주 서구에 관내 모래놀이터에 고온 스팀 소독을 하고있다.[사진제공=서구]

광주 서구에 관내 모래놀이터에 고온 스팀 소독을 하고있다.[사진제공=서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구는 모래놀이터 7124㎡에 대해 전문장비를 활용해 고온스팀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며, 소독작업은 유리·동물 배설물 등 이물질 제거, 모래 뒤집기, 전문장비를 활용한 고온 스팀 살균, 평탄 작업 순으로 이뤄진다.


또 조합놀이대 등 놀이기구 76개에 소독제를 도포해 기생충 및 세균 등 유해균도 제거할 계획이다.

특히 서구는 소독 작업 후 어린이 모래놀이터 28개소를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기생충란 유무 등을 검사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하반기에는 모래놀이터와 더불어 탄성포장재로 된 놀이터에 대한 전면 소독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동식 공원녹지과장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모래놀이를 즐기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및 사후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