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비벨록스, 창사 첫 현금배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당금 총액 20억원
배당성향 26.9%

유비벨록스 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현금배당을 발표했다. 배당금은 1주당 280원으로 배당금 총액은 20억여원이다. 지난해 별도 당기순이익 76억원 기준 배당성향은 26.9%에 달한다.


유비벨록스의 강정규 경영전략본부장은 “당사는 해외 스마트카드 실적 성장 및 가전, 자동차 등 보안·인증이 필요한 산업 내 칩 플랫폼 사업의 빠른 확장, 로봇청소기 판매 호조 지속 등을 통해 역대 최고 실적을 보여드릴 수 있었다”며 “여전히 시장지배력 확대 및 신규시장 선점을 위해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오랜 기간 유비벨록스를 믿어주신 주주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라도 보답을 드리기 위해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당사가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주주분들에게 이익을 환원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유비벨록스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543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493억원, 당기순이익 310억원으로 매출 대비 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한 실적을 발표했다. 이는 IoT(Internet of Things)가 되는 모든 기계장치 및 Qi(무선충전 제품의 표준화 및 호환성을 위한 규격)와 같은 규격 인증, 정품 인증 등의 시장을 중심으로 보안·인증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동사가 보유한 칩 플랫폼 기술 및 제품들이 시장에서 자리매김하며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유비벨록스는 KLSC(한국전용스마트카드) 상용화 준비, 해외 블랙박스 시장 확장 예상, 로봇청소기 등 플래그쉽 제품 유통 등에 기반한 지속적인 성장 기대감이 있다. 이 외에도 맵 플랫폼 공급 계열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주관사인 키움증권과 상장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유비벨록스는 뉴진스(NewJeans) 및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등 K-팝 아티스트 응원봉 공급 등 공연플랫폼 신사업도 키워나가고 있으며, 키움증권의 주관 하에 지도 플랫폼 계열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순조롭게 상장을 준비 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 통감…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