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J중공업, 해군 신형 고속정 4척 2493억에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누적수주 32척 돌파

HJ중공업이 해군 신형 고속정 4척을 추가 수주했다.


HJ중공업은 이달 초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해군의 신형 고속정(검독수리-B Batch-II) 5~8번함 4척 건조 입찰 결과 협상 대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과 기술 협상을 거쳐 방위사업청과 2493억원에 함정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HJ중공업은 해군의 신형 고속정(검독수리-B Batch-I) 16척 전 함정을 성공적으로 건조한 이후 후속사업인 Batch-II사업에서도 지난해 처음 발주된 4척에 이어 올해도 추가 수주하는 쾌거를 거뒀다.


신형 고속정 사업은 1999년과 2002년 당시 제1, 2연평해전 승리의 주역이었던 해군 참수리 고속정을 대체하기 위한 200t급 고속정 건조 사업이다. 검독수리급인 이 고속정은 기존 참수리 고속정에 비해 화력과 기동성뿐 아니라 탐지, 방어능력, 임무 수행능력까지 대폭 향상돼 명실상부한 차세대 전투함정으로 꼽힌다.


고속정 통합진수식 모습 [사진제공=HJ중공업]

고속정 통합진수식 모습 [사진제공=HJ중공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HJ중공업은 1972년 국내 최초 고속정인 ‘학생호’ 건조를 시작으로 방위사업에 뛰어들었다.

해군 주력 고속정인 참수리 고속정 100여척을 건조했다. 차세대 고속함인 유도탄고속함 8척과 신형 고속정 24척 건조를 도맡았다. 이들 신형 고속함정 총 수주 금액은 1조7000억원에 달한다.


HJ중공업 관계자는 “대한민국 해양방위산업체 1호 기업으로서 50여년간 국산 고속정 역사를 써 내려오고 있다”며 “고속정 산실 역할을 해 온 자부심과 각종 전투함·마라도함 등 우리 해군의 주력 함정 건조를 통해 쌓아온 기술력을 토대로 국가 해역 수호와 해상 전력 증강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HJ중공업 은 이번 고속정을 건조한 뒤 순차적으로 해군에 인도할 계획이다. 해군은 고속정을 인수하면 정박과 항해 시운전과 전력화 과정을 거쳐 실전 배치하게 된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