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밀떡' 사용한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이 CU에서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고객이 CU에서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CU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로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을 연달아 내놓는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즐길 수 있다.


마라맛은 특유의 중독적인 풍미로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CU 마라 상품은 2021년 16.2%, 2022년 68.5%, 2023년(1~11월) 28.3%로 꾸준히 높은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마라 3종은 자이언트 시리즈 최초의 ‘밀떡(밀가루로 만든 떡)’ 제품들로, 부드럽고 쫄깃한 밀떡에 마라 양념이 깊게 배어들어 매콤한 풍미를 더욱 강력하게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도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를 선보인다. 편의점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기존 안주 중심에서 분식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강미현 BGF리테일 HMR팀 강미현 MD는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마라 트렌드와 다양한 분식 메뉴를 결합해 고객들의 입맛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선택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이색 상품들을 선보이며 CU만의 브랜드 마니아들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