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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E&J 갤로와 업무협약…"美 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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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부터 소주류 제품의 미국시장 공략 강화 목적

롯데칠성 음료가 미국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E&J 갤로(E&J GALLO)' 와이너리와 글로벌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오른쪽)와 빌 로버츠 E&J 갤로 본사 부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오른쪽)와 빌 로버츠 E&J 갤로 본사 부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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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박윤기 대표와 빌 로버츠 E&J 갤로 본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맺고, 롯데칠성음료는 E&J 갤로의 와인에 대한 한국시장 내 판매 강화, E&J 갤로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의 미국 로컬 시장 내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양사 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다.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한국시장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E&J 갤로는 75개 계열사와 14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약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회사로 ‘칼로 로시’, ‘아포틱’, ‘오린 스위프트’ 등의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특히 나파벨리 컬트 와인의 대표 주자인 오린 스위프트는 전체 물량의 15%가 한국시장에서 소비될 만큼 한국 와인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 예정인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칠성과 E&J 갤로가 이룩한 오랜 협력과 신뢰의 결과물로 양사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 공동의 성취에 대한 다짐을 다시 한번 약속하는 의미를 갖는다”며 “미국시장 내 주류 유통에 있어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E&J 갤로의 경험과 전문성이 미국시장 내 소주류 제품 판매 증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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