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전통주 입점 확대
전통주 온라인 판매 통합플랫폼 구축 협력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이태식)는 한국전통민속주협회와 '전통주 산업의 발전과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통주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체결됐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우선 국세청과 함께 운영 중인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에 전통주 입점을 추진한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국세청이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성실납세자 혜택 제공을 위해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세금을 납부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전통주 온라인 판매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전통주 명인과 양조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한국전통민속주협회는 전통주 명인, 양조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공유와 협력 강화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한국전통민속주협회와 업무 협약은 전통주의 우수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계기"라며,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을 시작으로, 양조 중소·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초봉만 3억3000만원…천정부지로 연봉 오른다는 직...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