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니플러스, 대작 웹툰 ‘붉은여우’ 애니화…제작 사업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 애니플러스 (대표이사 전승택)가 자회사인 애니메이션 전문 OTT라프텔을 통해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한 시리즈 애니메이션 제작을 확정하며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


애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이 확정된 웹툰은 ‘붉은 여우’, ‘위험한 편의점’, ‘피라미드 게임’, ‘호랑이 들어와요’ 등 인기 작품을 포함해 10여 편이다. 회사는 해당 작품들의 시리즈 애니메이션제작을 오는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 공개할 계획이다.

‘붉은 여우’는 동양풍 판타지 장르로 카카오페이지 1594만뷰를 기록했으며 단행본도 출판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작품이다. ‘위험한 편의점’은 지난해 웹소설, 웹툰, BL 만화, 만화 장르의 최고 인기작을 선정하는 ‘리디 어워즈’에서 BL 만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또한 ‘피라미드 게임’은 학원, 스릴러물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특히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으로 해외에서도 서비스됐다. 마지막으로 ‘호랑이 들어와요’는 가상 역사 판타지물로 네이버웹툰 판타지 분야 인기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애니플러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라프텔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 OTT 플랫폼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스트리밍하는 사업 외에 인기 웹툰의 애니메이션 제작 사업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에 2021년부터 ‘슈퍼 시크릿’, ‘시맨틱 에러’, ‘4주 애인’, ‘그 여름’ 등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 및 서비스 노하우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애니플러스는 자회사 라프텔을 통해 웹툰 IP(지적재산권) 애니메이션 제작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기존 사업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만화 시장은 원천 IP를 영상 애니메이션,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하는 OSMU(one source multi-use)가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애니플러스는 라프텔을 통한 애니메이션 제작 사업과 더불어 굿즈 제작, 전시회·콜라보 카페 운영 등 자사 및 계열사가 영위하고 있는 다양한 IP 콘텐츠 활용 사업들을 강화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굳힌다는 목표다.


애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에 애니메이션화 되는 웹툰들은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품들인 만큼 웹툰 소비자 및 팬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위한 우수한 원천 IP 확보는 매우 중요하며, 애니플러스는 라프텔을 통해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웹툰 시장의 우수 작품들의 애니메이션화를 꾸준히 추진하면서 이를 통한 수익성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