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블리자드 '92조원 빅딜' 英서 법정싸움으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92조원 규모 빅딜이 영국에서 '반독점 규제'를 둘러싼 법정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추진에 제동을 건 영국 독점 규제 기관의 결정에 대해 MS 측은 "근본적인 오류가 있다"며 법원에 항고했다.

MS는 지난 23일 법원에 영국 경쟁시장청(CMA)의 결정에 대한 항고장을 제출한 뒤 항고 이유에 대해 "이번 거래가 영국 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경쟁을 약화할 것이라는 결론은 잘못됐다"고 밝혔다.


CMA는 지난달 26일 MS가 블리자드를 인수할 경우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혁신이 위축되고 소비자들의 선택 여지를 줄일 것으로 우려된다며 인수 불허 결정을 내렸다.


MS는 그러나 "CMA의 이런 결정은 틀렸다"며 "CMA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시장 점유율 데이터를 계산하고 평가하는 데 근본적인 오류를 범했다"고 주장했다.

또 "게임 시장에서 클라우드 스트리밍의 역할과 우리의 지위를 과대평가하는 등 여러 결함이 있다"며 "우리는 경쟁과 함께 이용자들의 선택권을 늘리겠다는 약속을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MS가 지난해 초 발표한 블리자드 인수는 MS가 지금까지 추진한 인수합병 거래 중 역대 최대 규모이지만, 각국의 최종 승인이 나지 않은 상태다.


CMA 결정과 달리 유럽연합(EU) 규제 당국은 조건부로 인수를 승인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 15일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겠다는 MS의 제안을 받아들여 인수를 승인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 1월 MS는 블리자드를 687억달러(약 92조원)에 인수하며 세계 정보통신(IT)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을 성사시켰다. 게임시장에서 후발주자인 MS는 점유율 확대를 위해 활발한 인수합병 전략으로 몸집 불리기에 나섰고, 게임 공룡 블리자드를 인수하며 중국 텐센트와 일본 소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거대 게임사로 우뚝 섰다.


[사진출처:로이터연합]

[사진출처:로이터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