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바로광고' 대시보드로 고객 맞춤형 리포트 제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바로광고’, 애드테크 기업과 협업
대시보드를 통한 고객 맞춤형 리포팅 제공
국내 제휴사 확대로 광고 플랫폼 시장 선도

'KT 바로광고'에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 접목된다. 아드리엘은 업계 최초 '애드옵스(AdOps)' 플랫폼이다. 메타, 구글, 카카오 등에 게재한 광고 성과와 웹사이트, 앱, 매출 데이터 등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해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보여주는 대시보드 솔루션(Adriel BI)을 개발하는 회사다.

'KT 바로광고' 대시보드로 고객 맞춤형 리포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KT는 24일 "KT 바로광고가 보유한 전국단위의 생활 밀착형 광고 매체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에 아드리엘의 독보적인 API 연동 기술 및 실시간 분석 대시보드 솔루션을 합쳐 양사는 디지털 미디어 광고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아드리엘은 KT가 진행한 창업도약패키지 KT 협업프로그램에 선정됐었다.


‘KT 바로광고’는 국내 최대 광고 청약 플랫폼이다. 광고 추천 기능을 통해 광고 목적 및 업종, 지역, 예산 등에 따라 적합한 광고 매체를 추천받는다. 해당 매체의 청약부터 결제, 분석 리포트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옥외 및 TV 등 약 1300만개 디스플레이에 연동돼 광고 타깃에 노출된다. 아드리엘은 대시보드 솔루션(Adriel BI)에 모인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리포트를 KT 바로광고 고객에게 제공한다. 향후 온·오프라인 마케팅 데이터를 한눈에 비교, 분석해 양질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앞으로도 KT가 보유한 고객 관심사 등의 빅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혁신 서비스와 영향력 있는 광고 매체를 적극적으로 제휴해 고객 경험과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