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콘셉트 '신선패밀리' 구현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동원F&B 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4인 가족 콘셉트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4인 가족 구성원을 버추얼 휴먼으로 기획해 브랜드 모델로 채택하기는 국내에서 처음이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캐릭터는 각각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로 구분해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다양하게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구현했다.
동원F&B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버추얼 휴먼을 모델로 발탁했다. 향후에는 인스타그램 ,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하는 버추얼 휴먼의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덴마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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