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우도 못 막은 '꼴찌의 질주'…"누구나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정한 스포츠 정신 전해
'일약 스타덤'·상금까지

트랙에 거센 빗줄기가 퍼붓고 빈혈이 도진 상태에서도 트랙을 끝까지 달린 육상 선수의 사연이 전해졌다.


AFP 통신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프놈펜에서 열린 제32회 동남아시안게임(SEA Games) 여자 육상 5000m 결승에서 캄보디아 보우 삼낭(20) 선수는 가장 마지막으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그는 빈혈이 도진 상태에서 경기에 나갔다. 이에 더해 앞서 달리던 선수들이 모두 결승선을 통과하자 갑자기 내린 거센 빗줄기가 경기를 방해했다. 그러나 그는 조국 캄보디아에서 처음으로 열린 국제대회 무대에서 중도 포기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끝까지 완주했다.


1위를 차지한 베트남의 응우옌 티 오안보다 5분 54초 늦은 22분 54초를 기록했지만, 관중들은 삼낭에게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폭우 뚫고 달리는 캄보디아의 보우 삼낭 선수. [사진 제공=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폭우 뚫고 달리는 캄보디아의 보우 삼낭 선수. [사진 제공=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낭은 "트레이너가 건강 상태를 걱정해 달리기를 포기하자고 했지만, 우리나라를 위해 나는 경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몇 년 전 먼저 세상을 뜬 아버지에 대한 생각도 삼낭의 마음을 굳게 먹도록 도와줬다고도 했다.

이어 "결승선에 도달했을 때 우승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다소 실망하기는 했지만, 행복하기도 했다"며 "사람들은 내가 졌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많은 격려를 보내줬다"라고 말했다.


그는 "조금 느리거나 빠르거나 관계없이, 누구나 인생에서 똑같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우리는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이번 배움을 토대로 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인내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에 훈센 캄보디아 총리는 삼낭에게 별도로 1만달러의 상금을 전달했다. 삼낭은 이를 가족 부양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 대학에 진학해 정보기술(IT)과 법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삼낭에게 많은 대학이 장학금을 제안했다고 전해진다.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는 이날 홈페이지에 삼낭을 소개하는 특집 페이지를 게재하고 "결승선을 지난 삼낭의 얼굴에 빗물과 섞여 눈물이 흘렀고, 감격이 번졌다"라고 전했다.


IOC의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삼낭의 경기 영상은 현재 조회 수 70만을 넘겼고, 공유도 1200회 이상 이뤄졌다. 삼낭의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보여줬다",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영상" 등의 반응을 남겼다.





구나리 인턴기자 forsythia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