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尹 "기술개발 장려는 대통령 책무… 보호 위해 강력한 법 집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명의 날 기념식' 참석해 "창의와 혁신 성과물 보호할 것"
미래세대에는 혁신적 사고 당부… "다양성 추구하는 교육 중요"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발명과 기술개발 장려는 대통령 책무"라며 "혁신적 사고의 체인 리액션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발명인들을 격려하며 이같은 정부의 의지를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윤 대통령은 기술개발과 발명 보호를 거듭 강조하며 "기술 유출과 같은 침해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 집행으로 창의와 혁신의 성과물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창의적이고 혁신적 사고와 아이디어가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경제·사회적 성취로 이어지도록 금융지원, 스타트업 활성화 등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미래세대에는 혁신적 사고를 당부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획일적 교육이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메마르게 하고 있다"며 "미래세대 청소년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방미 기간에 찾았던 보스턴 클러스터를 언급하면서는 "자유시장 메커니즘, 공정한 보상체계, 정부의 선도적 전략이 어우러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발명인의 도전과 역량이 경제성장과 기술 자립은 물론 누구나 공정하게 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세계시민의 자유를 확대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들에게 끊임없는 열정으로 도전을 계속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금탑 산업훈장 등 발명의 날 유공 포상자와 가족, 대한민국의 내일을 이끌 발명 청소년, 특허청 공무원 등 1000여명이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은 행사에 앞서 생활 속 불편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결한 청소년 발명 전시회를 관람하고, '발로 밟는 우산 건조대'와 '폐자전거를 활용한 재활용품 압축기' 등을 시연해 보며 발명 꿈나무들을 격려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