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노션, '올해의 광고상'서 그랑프리 포함 총 5개 부문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랑프리 1개, 대상 2개, 최우수상 2개 수상

이노션 은 한국광고학회 주관의 ‘올해의 광고상’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랑프리 외에도 대상 2개, 최우수상 2개 등 총 5개를 부문에서 수상해 국내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이미지.[사진제공=이노션]

그랑프리를 수상한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이미지.[사진제공=이노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노션이 올해의 광고상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은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수소청소트럭)’ 캠페인이다. 기존 내연기관 청소트럭의 한계를 극복한 세계 최초의 ‘수소청소트럭’으로 열악했던 환경미화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시켜 소비자들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최근 해당 캠페인으로 아시아 태평양 주요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 및 ‘애드페스트’에서 금상을 차지한 후 국내 광고제의 최고상을 연이어 받게 됐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현대차 와 함께한 두 캠페인, ‘PET의 여정’과 ‘아웃클래스 그랜저’가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및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PET의 여정 캠페인은 친환경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을 담은 홍보영상으로, 해양 폐플라스틱병이 친환경 차량의 소재로 업사이클링되는 여정을 통해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아웃클래스 그랜저는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의 상품성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콘셉트와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론칭 필름을 다채로운 사진과 라이브 포토 형식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밖에 이노션은 한화그룹 ‘솔라비하이브: 세상에서 가장 작은 기후행동가를 위한 집’ 캠페인으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현대차 ‘당신을 향한 모빌리티’ 캠페인으로 TV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김정아 부사장은 “최근 해외 광고제 수상에 이어 국내를 대표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도 최고상을 포함, 최다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서 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