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기념 행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리미엄 리빙 매출 22년 연 20% 신장
사무 가구 150%↑, 프리미엄 침대 60%↑

SSG닷컴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2022년 3월 하이엔드 수준의 가구, 조명, 식기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신설했다. 바리에르, 비트라, 아르떼미데, 프리츠한센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다수 입점시켰다. 국내 리빙 시장이 고급화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사진제공=SSG닷컴].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 입점한 브랜드 매출은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20% 신장했다. 책상 등 사무용 가구의 매출 신장률이 150%에 육박했다.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며 취향에 맞는 사무용품을 구매하는 '데스크테리어' 트렌드가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 침대, 침구 매출도 각각 60%, 180% 증가했다. 젊은 층 사이에서 호캉스 문화가 대중화되며 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의 자체 리빙 브랜드 출시가 많아진 점이 배경이다. 이외에도 프리츠한센의 이케바나 화병 등 특색있는 아이템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며 홈데코 카테고리 매출도 30% 가량 높아졌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해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입점 브랜드 수를 20여개에서 100여개로 5배 가량 늘렸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서 테이블웨어, 홈퍼니싱 상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베르나르도, 까사무띠, 셀레티 등을 입점시키며 구색도 다양화했다. 지난 17일에는 럭셔리 가구 쇼핑 플랫폼 업체인 TRDST와 제휴를 통해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현지 쇼룸에서 취급하는 가구, 조명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오기도 했다.

리빙 분야의 고급화 경향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지난 1~2월 프리미엄 리빙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며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도르모르, 무자기, 블뤼떼, 아틀리에퀸스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의 구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쓱닷컴은 전문관 운영을 통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분야를 지속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가구, 침구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신규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는 한편, 대중에게 친숙하지 않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TRDST와 제휴를 강화하며 완제품 가구를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선착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혼수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시몬스 침대, 자코모 소파를 할인가에 판매하며, 소프라움의 호텔식 침구를 역대급 할인폭, 사은품과 함께 만날 수 있다. 아르떼미데의 대형 조명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테이블 조명을 증정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셀레티의 립스틱 거울도 행사가에 선보인다. 테이블웨어 브랜드 카네코코효를 단독 특가에 내놓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