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온, 허인철 부회장 사내이사 4연임…대규모 투자 예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이 사내이사로 재선임되면서 2014년 부회장 취임 이후 4연임을 달성했다.

오리온, 허인철 부회장 사내이사 4연임…대규모 투자 예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리온은 23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허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관세청장 출신 허용석 현대경제연구원과 노승권 전 사법연수원 부원장의 사외이사 선임의 건도 통과됐다. 이 밖에도 제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과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5개 안건을 모두 통과했다.


이날 주총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 사장은 해외 공장 생산라인 증설과 설비 투자를 확대 등 계획을 밝혔다.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에선 현지 수요에 대비해 호찌민과 하노이 공장을 중축·증설하고 제3공장 신축도 추진할 방침이다. 러시아법인도 트레비 신공장에 초코파이 라인을 증설하고 젤리 라인을 신설할 계획이다. 인도 시장에선 초코파이 라인 증설과 함께 스낵 라인 신설로 제품 생산과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선다. 국내 시장에선 가성비 중심의 제품을 통해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오리온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5.1% 증가한 4667억원, 매출액은 전년과 비교해 22% 증가한 2조873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사장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 상황에 맞는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투자 관리와 미래 신수종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선정적 퍼포먼스 논란' 가수 화사 공연음란죄 무혐의 팬들이 트럭시위하고 지면광고까지…김호중에게 무슨 일이 재혼 전제 교제 중 만남 기피하면…돌싱남 "어장관리 중인가"

    #국내이슈

  • "내 아들 보여줘" 머스크와 세 자녀 낳은 가수, 친권 확인 소송 "여학생 60여명 '사지마비' 증세 나타나"…의문의 괴질 발병한 케냐 방콕 총기 참사 용의자는 14세 소년…"비디오게임 중독"

    #해외이슈

  • "탕!" 소리에 아수라장…한국인BJ 방송 중 우연히 담긴 태국 총기참사 조민 "성형 한 군데도 안 했다…정치엔 관심 없어"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한센병 환자들의 어머니 마가렛·마리안느 간호사 [뉴스속 용어]美 의회 뒤흔든 ‘프리덤 코커스’ [뉴스속 인물]美 역사상 처음으로 해임된 하원의장, 케빈 매카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