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LG전자, 실적 서프라이즈 전망…상고하저 탈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증권은 22일 LG전자 에 대해 어닝 서프라이즈가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다.


[클릭 e종목]"LG전자, 실적 서프라이즈 전망…상고하저 탈피"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1분기 LG전자의 가전(H&A), 비즈니스 솔루션(BS), 전장(VS) 가동률이 100%를 넘긴 것으로 추정돼 1년 만에 어닝 서프라이즈가 전망된다. 기대 이상의 실적이 2분기와 하반기에도 이어지며 분기 평균 1조원 이상의 영업이익 달성이 추정돼 상고하저의 계절적 실적 패턴 탈피도 예상된다.

특히 가전 사업은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가전 등 B2B(기업간 거래) 매출이 전체 가전 매출의 25%를 차지하며 가전 사업부 가동률 상승을 견인하고,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도 디지털사이니지, 호텔 TV 등의 주문 증가로 B2B 매출이 40%까지 확대될 것으로 분석됐다.


100%가 B2B 매출인 전장 사업은 LG 마그나의 전기차 부품 주문증가와 디지털 텔레메틱스 (IVI) 출하가 예상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된다.


LG전자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늘어난 21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33% 줄어든 1조3000억원으로 전망된다. 영업이익의 경우 컨센서스(추정치)를 27%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예상된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5% 증가한 9085억원으로 예상돼 2009년 2분기 이후 14년 만에 최대 실적 달성이 추정돼 기대 이상의 1분기 실적 서프라이즈가 2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올해부터 LG전자는 경기 변화에 둔감한 B2B 매출 확대로 과거 상고하저 실적패턴에서 벗어나 분기 평균 1조원 이상의 영업이익 달성이 예상된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전자 B2B 매출비중은 2020년 16%에서 2023년 32%로 3년 만에 2배 증가될 것으로 추정된다"라며 "특히 LG전자는 매출이 매년 2배씩 증가하는 로봇 사업을 중심으로 스마트공장까지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B2B 매출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LG전자가 3000억개 파라미터(매개변수)를 보유하고 있고 전문 문헌 학습을 통해 챗GPT 한계를 극복한 LG 초거대 AI인 엑사원(EXAONE)을 활용해 향후 로봇, 스마트공장, B2B 가전 점유율 확대의 시너지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