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도청 직원 “박완수 지사, 만나보니 친근하고 편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7급 직원 200여명과 소통 간담회

박 지사 “애정과 자긍심 품고 일하자”

“평소에 어려우면서도 엄하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만나보니 친근하고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17일 열린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직원의 공감토크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의 말이다.

경남도에 따르면 박 도지사는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6·7급 직원 200여명과 대화의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 8·9급 직원, 과장급, 사무관급 직원과의 간담회 이후로도 이어진 박 지사의 소통 행보다.


참석자들은 박 지사와 함께 도정 철학과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평소 도지사에게 하고 싶었던 질문과 건의 사항을 붙임쪽지로 건네거나 직접 질문하기도 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도지사와 직원의 공감토크 간담회에서 6·7급 도청 직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청]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도지사와 직원의 공감토크 간담회에서 6·7급 도청 직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지사는 “직원들의 역량이 경남도의 역량을 나타내는 만큼, 업무에 애정과 자긍심을 가지고 열정을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맡은 업무에 소홀하지 않고 본분에 충실하며 책임과 의무를 바탕으로 나만의 차별화를 확실하게 해 도지사라는 직책을 맡을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도지사직을 수행하는 동안 지속해서 쉼 없이 달려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다”라며 “직원들이 편안하게 일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직원의 잠재된 역량을 끌어 올릴 방안도 함께 고민하겠다”고도 했다.


참석 직원은 “공직자로서 열정을 가지고 역량을 발휘해 도민들의 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지사는 대내외적 소통을 강조하며 직원뿐 아니라 도민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