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강수 마포구청장 버스구민평가단 위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강수 마포구청장 버스구민평가단 위촉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4일 오후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2023 버스구민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가 요원 20명이 위촉장을 받았고, 버스구민평가단 사업에 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강수 구청장은 격려사에서 “버스는 시민의 발이자 지역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교통수단” 이라며 “버스의 안전 운행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버스구민평가단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임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오늘 위촉된 버스구민평가요원은 향후 구민을 대표해서 지역 내 마을버스와 시내버스 21개 노선에 대한 운영 실태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버스구민평가단 위촉 원본보기 아이콘

김태우 강서구청장, 강서구장학회 회의 참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22년도 사업 추진 실적 및 2023년도 활동 계획 공유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재)강서구장학회 이사회에 참석해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5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사회에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송진수 (재)강서구장학회 이사장, 장학회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사회는 지난 2022년도 결산과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올해 활동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올해 경제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보다 장학금 규모를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올해 장학금 지급 규모는 역대 최대인 2억6320만 원으로 확정됐다.


김태우 구청장은 “구 예산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복지 분야이지만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에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며 “어려운 가정 환경에 처한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강서구장학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구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강서구장학회는 지난 2001년 ‘강서의 인재는 강서인의 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장학회는 현재까지 1403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 총 18억3900여만 원을 지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버스구민평가단 위촉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4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몽골 셀렝게도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은평구-셀렝게도 지역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우호·협력 증진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한 협약이다. 지난해 9월 은평구가 자치단체 국제교류 및 민간분야 협력사업을 위해 몽골을 방문한 지 약 6개월 만에 답방이 이뤄졌다.


그동안 양 지자체는 몽골 국회의원이 은평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하고 셀렝게도 관계자가 은평구청을 방문해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갖는 등 꾸준한 교류를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식에는 단체장뿐만이 아니라 몽골 국회의원을 포함한 셀렝게도 소방국장, 7개 지역의 군수, 몽골 경제인 및 예술인, 은평구의회 의장단, 은평구 민간단체장 등 양측을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은평구는 국외에서 은평구를 홍보하는 역할에 앞장서고 있는 락바도르지 셀렝게도지사와 우누르볼로르 몽골 국회의원에게 명예은평구민증을 수여하고 자매결연을 기념해 국가 보물로 지정된 진관사 태극기를 선물로 증정했다.


셀렝게도는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더욱 뜻깊은 자리로 만들기 위해 셀렝게도 내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의료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부천세종병원과 후원을 약속한 은평구상공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몽골 셀렝게도 대표단은 3박 4일 일정으로 방한한 가운데 은평구의 사회복지시설, 불광천미디어센터, 은평소방서 및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선진시스템을 경험할 예정이다.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천년고찰 진관사를 방문하는 등 은평의 자랑거리인 ‘북한산 한(韓)문화’를 배우는 시간도 갖게 된다.


또 셀렝게도는 이번 대표단을 꾸리면서 예술단 11명을 구성, 15일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진행되는 ‘자매결연 체결 기념 문화 교류 행사’를 통해 몽골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은평구에 소개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지역내에 거주하는 몽골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을 초대해 함께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양 지역 민관이 상부상조할 수 있는 활발한 교류 활동을 기대한다”며 “양 도시가 동반자 관계에서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