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해양치유시설 설명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양치유센터 단계별 시범 운영 예정

치유 관광 상품 개발, 단체 대상 판촉 추진

전남 완도군이 지난 8일 해양치유산업의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준공을 앞두고 생활문화센터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양치유시설과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완도군 직원 대상으로 해양치유시설 프로그램 운영 게획 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 직원 대상으로 해양치유시설 프로그램 운영 게획 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완도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10일 군에 따르면 이날 해양치유센터 내 16개 테라피실 소개와 프로그램 이용 방법, 운영 계획 등을 안내하고 단계별 시범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해양치유센터 1층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기본 프로그램이, 2층은 부위별, 목적별 치유를 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층에는 가장 큰 규모의 해수풀인 딸라소풀에서 에어버블과, 아쿠아젯, 넥샤워 등 다양한 수압 마사지를 받고, 아쿠아로빅, 아쿠아 트레이닝 등 수중 운동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명상 풀에서는 수중 사운드와 영상 시스템이 설치된 해수 풀에서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플로팅 요법과 함께 수중 명상을 체험하고, 해조류 거품 테라피실에서는 해조류의 영양 성분을 거품으로 전신에 도포하는 체험이 이뤄진다.

또한 노화 염전에서 채취된 천연 머드를 활용하는 머드 테라피실, 피부 개선과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해수 미스트실 등 누구나 자유롭게 5개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2층 전문 프로그램은 개인별 건강 상태를 전문 장비로 측정한 후 해수, 해조류, 머드 등을 활용해 물을 사용하는 습식 테라피실과 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식 테라피실로 구분해 이용할 수 있다.


해수를 활용한 습식 테라피 프로그램은 스팀 샤워, 비쉬 샤워, 해조류 입욕 테라피, 해수풀, 저주파 테라피, 해조류 머드 랩핑 테라피가 있고, 건식 테라피 프로그램은 오감을 테마로 한 컬러, 소리 및 음악, 향기 테라피 등이 있다.


해양치유센터 건립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군은 센터가 준공되면 설비 시운전과 함께 약 3∼4개월 동안 시범 운영 후 9월 중 모든 해양치유 시설의 그랜드 오픈을 통해 유료화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 기간 중 분야별 체험객의 의견을 반영해 장·단점 분석 후 그랜드 오픈과 함께 정식 상품화해 해양치유를 위해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화된 ‘웰니스 치유 관광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양치유센터 등 해양치유 시설은 시설물 관리, 홍보·마케팅 등 총괄 관리는 완도군에서 담당하고, 프로그램 운영은 관련 분야 자격증과 경력이 있는 인력을 보유한 민간 업체에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치유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기업, 대학, 공공기관, 단체들과 MOU를 체결해 근로자 복지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양치유센터가 본격 운영되면, 지난 2017년부터 이어온 해양치유산업의 가시적인 성과들이 하나둘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면서 “해양치유센터를 비롯한 각종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해양치유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