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카드 데이터 100% 활용"…협업플랫폼 '데이터스'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잠재고객 탐색, 정기 보고서 제공 등 기능 추가

롯데카드가 데이터 기반 협업 플랫폼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잠재고객 탐색, 정기 보고서 작성 등 신기능을 추가했다.


롯데카드는 데이터 플랫폼 '데이터스'를 이같이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스는 롯데카드가 지난해 1월 시작한 데이터 기반 협업 플랫폼이다. 기업과 가맹점, 개인 등 원하는 이들은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하고, 이를 분석해 광고를 만들거나 잠재고객을 찾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서비스는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정기보고서 ▲오픈 BI 서비스다. 플랫폼 상에서 롯데카드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개 서비스가 확대됐고 맞춤 보고서 서비스를 포함한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UX)이 대폭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세부적으로 ‘잠재고객 탐색’은 예상 고객 규모와 광고에 대한 반응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다. 관심사, 업종 등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항목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고객 규모와 프로파일, 예상 광고 이용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예측치는 롯데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예상 고객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광고도 가능하다.


‘자율분석’은 롯데카드 보유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무료 공개 데이터를 대상으로 그래프, 표, 차트 등 분석 및 시각화 툴이 제공돼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직접 도출할 수 있다.

‘정기보고서’는 맞춤 분석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오픈 BI' 데이터스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기업 회원의 자체 플랫폼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각화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맞춤분석 신청 후 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사 데이터는 소비활동으로 대변되는 고객의 일상을 파악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 롯데카드는 풍부한 유통 데이터 또한 보유해 소비, 유통 분야에 대한 차별화된 분석이 가능하다"라며 "이번 고도화로 누구나 편리하게 롯데카드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 결과를 사업에 접목할 수 있도록 텍스트 하나까지 고객 중심으로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데이터 100% 활용"…협업플랫폼 '데이터스'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