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尹, 국민연금 작년 80조원 손실에 "특단 대책 마련" 지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통령주재 수석비서관 회의 주재
윤 대통령 "기금운용수익률 제고 중요개혁과제"
與 당대표 선거 개입 의혹에 "국정 홍보만"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국민연금이 국민의 소중한 노후자금을 잘 지킬 수 있도록 기금운용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최근 발표된 작년도 국민연금 수익률이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큰 손실이 발생했다"며 이같이 당부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연금 기금운용 수익률은 1999년 기금운용본부 출범 후 최악인 -8.22%, 평가 손실액은 79조6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 대통령은 "연금개혁은 미래 세대의 부담을 완화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국가적 개혁 과제"라며 "제도적 차원의 개혁과 함께 국민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기금운용 수익률 제고도 매우 중요한 개혁 과제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이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를 전북 전주에서 서울로 이전하라고 지시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관계자는 "기금운용본부는 법으로 전주에 두게 돼 있다"며 "이 문제는 대통령실의 문제가 아니라 국회에서 법을 어떻게 바꾸느냐, 거기에 해당하는 문제 같다"고 설명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소속 행정관들이 단체 대화방에서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김기현 의원의 지지 활동을 했다는 일각의 지적에는 "채팅창에 초대된 직원들이 있기는 했지만, 예의상 나오지 못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특정 후보 관련 얘기는 하지 않았고, 국정홍보에 관한 언급을 했던 것 같다"며 "전당대회에 더 이상 대통령실을 개입시키려 하지 말아달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기자들을 향해서도 "거듭 질문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언론이 전당대회에 대통령실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