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영그룹, 캄보디아 프놈펜시에 버스 200대 기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영그룹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시에 버스 200대를 기증했다고 1일 밝혔다. 운송비 포함 883만달러(약 124억원) 규모다.


부영그룹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시 가든 시티 내 버스 차고지에서 버스 기증식을 개최했다. 오른쪽부터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 쿠옹 스렝 프놈펜시장,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시 가든 시티 내 버스 차고지에서 버스 기증식을 개최했다. 오른쪽부터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 쿠옹 스렝 프놈펜시장,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부영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증식은 전날 프놈펜 가든 시티 내 버스 차고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부영그룹 창업주인 이중근 회장과 쿠옹 스렝 프놈펜시장을 비롯한 캄보디아 관계자,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사, 한국 교민들이 참석했다.

이 회장은 "비가 오거나 혹서의 날씨에도 보호 조치 없이 오토바이로 자식을 태우고 가는 어머니들을 보면서 안전을 위해 버스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시민들이 냉방장치를 갖춘 버스로 편히 이동하면서 책을 보는 등 시간을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증이 프놈펜의 열악한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하고, 한국-캄보디아가 우호·협력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봤다.


부영그룹은 프놈펜에 총 1만5000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부영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1474가구를 포함한 주상복합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기증 버스는 부영타운 및 부영크메르은행-보레이 부영 센속-부영 캄인텔 등을 경유해 프놈펜 시내를 다닐 예정이다.


교육 여건 개선 차원에서 부영타운 내 '우정(宇庭) 캄보디아 학교'도 짓고 있다. 이 학교가 완공되면 부영타운은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교, 간호대학 등 교육시설과 노인복지시설인 노인정까지 갖추게 된다.

부영그룹은 그동안 캄보디아에 한국 졸업식 노래가 담긴 교육용 디지털 피아노 3000여대와 전자칠판 4만여개를 기증했다. 초등학교 300개교 건립기금 약 890만달러를 비롯해 태권도 센터 건립 및 발전기금 약 55만달러도 지원했다. 지금까지 부영그룹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에 기부한 금액은 1조원이 넘는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