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시다, 자민당 당대회에서 "4월 선거 연속 승리 위해 단결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26일 자민당 당대회에서 오는 4월 열리는 지방선거와 중의원 보궐선거 승리를 위해 단결을 호소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니케이)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도쿄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제90회 당대회에서 “하나로 뭉쳐 반드시 이기자”며 “자민당의 의석을 지켜내야 한다”고 연설했다.

지바 5구, 와카야마 1구 등 4곳에서 열리는 중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해서는 “향후 국정에 영향을 줄지도 모르는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했다. 일본 언론은 이번 중의원 선거는 기시다 정권에 대한 중간평가 성격을 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기시다 총리는 연설에서 노사의 춘계 임금협상(춘투)에 임하는 자세도 강조했다. 그는 “노사정이 공통의 인식을 가지고 구조적인 임금인상을 실현해야 한다”고 밝혔다. 고물가 대책과 관련해서는 “경제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투자와 개혁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출산 대책과 관련해서는 “최우선으로 임할 것”이라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정책을 실현해 사회 전체의 의식을 바꾸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개헌과 관련한 입장도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자신의 임기 내에 자위대 존재 근거를 헌법에 명시하는 방향의 개헌을 추진하고 있다.


그는 “시대가 (헌법의) 조속한 개정을 요구하고 있다고 느낀다”며 “야당의 힘도 빌려 국회 논의를 적극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