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AT, '글로 하이퍼 X2' 출시…전자담배 양강체제 균열 낸다(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최초 '데미 슬림' 스틱 적용
담뱃잎 함량 30%, 깊고 풍부한 맛
인덕션 히팅 기술…소비자 편의성 높여

김은지 BAT로스만스가 대표가 1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 하이퍼 X2’를 소개하고 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가 대표가 1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 하이퍼 X2’를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BAT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를 새로 선보이며 연초부터 국내 전자담배 시장 경쟁이 다시 달아오르고 있다. BAT로스만스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KT&G와 한국필립모리스 양강 체제를 형성하고 있는 국내 시장 구도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BAT로스만스는 14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glo Hyper X2)’를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 하이퍼 X2는 국내 최초로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데미 슬림은 기존 슈퍼 슬림보다 담뱃잎 함량을 30% 늘려 두껍게 만든 전용 스틱으로 더욱 풍부해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다드 모드에선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4분가량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 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해 더욱 빠르고 강렬하게 글로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으며,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글로 하이퍼 X2는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한 투 톤 디자인으로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글로의 최신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인 하이퍼 X2를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글로 하이퍼 X2는 이달 27일부터 글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 카카오·네이버·쿠팡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공식 판매되며, 가격은 4만원이다. 글로 전용 스틱 ‘네오’는 ‘네오 퍼플 부스트’, ‘네오 부스트’, ‘네오 다크 토바코’, ‘네오 프레시’ 등 총 4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800원이다.


BAT, '글로 하이퍼 X2' 출시…전자담배 양강체제 균열 낸다(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BAT로스만스까지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경쟁은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앞서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8일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내놓은 지 석 달 만에 실속형 제품으로 라인업을 보강한 것으로 한국필립모리스의 선두 탈환 의지를 강하게 드러낸 제품이다. 일루마 원은 기존 일루마와 다르게 별도 충전 홀더 없이 일체형으로 제작해 편의성을 높였고, 가격은 30%가량 낮췄다.


지난해 시장점유율 선두로 올라선 KT&G는 작년 11월 신제품 ‘릴 에이블’을 선보였고, 이미 전국으로 판매처를 확대했다. 릴 에이블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스마트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 종류 전용 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규모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5억4000만 갑으로 전년 대비 21.3% 증가했다. 궐련형 전자담배가 한해 5억갑 넘게 팔린 것은 작년이 처음이다. 전체 담배 시장에서 궐련형 전자담배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2.2%에서 지난해 14.8%까지 상승했다. 반면 일반 궐련 판매량은 30억9000만갑으로 전년보다 1.8% 줄었다.


엘리 크리티쿠 BAT 그룹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이 1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 하이퍼 X2’를 소개하고 있다.

엘리 크리티쿠 BAT 그룹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이 1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 하이퍼 X2’를 소개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BAT는 이날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2025년까지 뉴 카테고리 부문 매출 50억 파운드(약 7조5000억원)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아울러 2030년까지 궐련형 전자담배를 포함한 비연소 제품 사용자를 전 세계적으로 5000만명으로 늘리고,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지속 가능성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2022년 기준 BAT그룹의 뉴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은 약 30억 파운드(약 4조6000억원)에 육박했다. 또 전 세계 비연소 제품 소비자도 약 2250만명에 달했다. 국내 시장 역시 이에 맞게 비연소 제품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2017년 5.8% 수준에서 지난해 기준 11.7%로 지난 2년간 약 두 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총괄은 “한국은 BAT그룹 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톱 마켓 중 하나로, ‘더 나은 내일’이라는 BAT그룹의 목표 달성을 위해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이번 신제품을 소개함으로써 비연소 제품을 통한 변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AT그룹은 지난해 10월 1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위해 저감 제품’으로서 글로의 우수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결과,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흡연자의 경우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들에 비해 잠재적 위해 지표의 상당수에서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