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코로나 이후 서울관광 조기회복에 총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반기 중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도약 목표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장기 침체를 겪어 온 서울관광을 하반기 중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다는 목표 아래 ‘서울관광 재건 및 붐업 대책’을 발표하고 서울관광 조기 정상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유행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일상회복과 함께 본격적인 관광시장 회복기를 앞두고 있는 만큼, 무너진 관광생태계를 조기 복구하여 향후 외래 관광객 3000만 시대를 열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서울시 "코로나 이후 서울관광 조기회복에 총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계적으로 관광시장이 본격적인 회복세에 접어들어, 지난해 서울을 찾은 외래 관광객은 244만 명으로 2021년 74만 명 대비 약 230% 증가하였다. 그러나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390만 명에 비하면 18% 수준 회복에 그쳐, 서울관광 조기 정상화를 위한 공세적인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 ‘서울관광 재건 및 붐업 대책’을 수립하여 5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코로나19 터널의 끝이 보이고 전 세계가 K-컬쳐로 대변되는 트렌디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주목하고 있는 지금이 서울관광을 정상 궤도로 진입시킬 최적기로 보고 2023년을 ‘서울관광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서울관광의 본격적인 재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4월까지 관광업계 회복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무너진 관광업계 생태계 복원에 집중하고, 타깃 시장 현지 프로모션을 통해 서울의 도시 매력을 집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5월에는 대규모 관광이벤트인 서울페스타를 개최해 서울관광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서울관광 시장을 정상화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에서는이날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 관광업계 250개 사를 대상으로 2023년 서울관광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서울 관광시장 조기 회복을 위한 관광정책 방향과 관광업계 지원사업을 공유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2023년은 서울이 향후 외래 관광객 3천만 유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서울 관광업계와 함께 서울이 가진 무한한 매력을 관광 상품화하고,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서울 관광이 빠르게 재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