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규일 진주시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만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주 혁신도시로 공공기관 2차 이전 적극 건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이 지난 8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을 만나 지역 균형발전과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을 건의했다.


이번 조 시장의 우 위원장 면담은 정부의 ‘공공기관 2차 이전 기본계획’수립 본격화를 앞두고, 정주 여건과 교통·산업의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2차 이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이다.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이 우동기 위원장을 만나 면담을 하고 있다.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이 우동기 위원장을 만나 면담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진주시는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과 관련해 1차 이전기관과 연관된 27개 기관을 선정하고, 이들 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 중인 상황이다.


이날 면담에서 조 시장은 “관련 산업 집적화 및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1차 이전 공공기관과 연관된 기관이 혁신도시로 추가 이전되어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타지역 분산배치 시 지역갈등을 유발해 지역 불균형 개선은 더욱 어려워지므로, 혁신도시법에 따른 혁신도시 이전 원칙을 준수해 달라”고 건의했다.


우 위원장은 “공공기관 2차 이전은 혁신도시로의 이전을 원칙으로 하되, 지역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게 될 것이다”고 했다.

앞서 지난 1월에도 진주시는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김복환 부단장을 만나 혁신도시로 공공기관 2차 이전을 건의하였으며, 전국 혁신도시(지구)협의회 단체장들과 ‘공공기관 2차 이전, 기존 혁신도시 우선 배치 촉구’ 공동성명서를 결의하는 등 적극적인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진주시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연관된 기관의 2차 이전으로 혁신도시를 지역 성장 거점화하고, 경남의 발전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