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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중고거래 서비스 ‘인기’…40대 여성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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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거래 건수 2000건 돌파

세븐일레븐에서 모델이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 모델이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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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이 중고나라와 손잡고 선보인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세븐픽업의 누적 상품 등록 수는 약 1개월만에 8000건을 넘어섰고, 총 거래 건수는 2000건을 돌파했다. 연내 1만2000여 개의 전 점포에 세븐픽업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주 이용자는 40대가 40%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30대(30%), 20대(15%)가 뒤를 이었다. 중고거래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큰 직장인들이 회사 인근 편의점에서 물건을 맡기거나 찾기가 수월해 많은 이용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성별로는 여성이 70%, 남성이 30%로 여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고나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세븐픽업을 이용 시 네이버페이로 최대 1000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세븐픽업 이용이 가능한 점포를 찾는 내 주변 세븐일레븐 찾기 이벤트도 이달 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거래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만나지 않고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판매자가 편의점 픽업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거래를 성사시킨 후 생성된 입고 교환권을 편의점에서 스캔하고 물건을 맡기면 추후 구매자가 자신의 픽업 교환권을 점포에 제시하고 상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세븐픽업 서비스를 전국에 확대하면서 이용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비대면, 안전성, 편리성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로 중고거래 시장에서 대표적인 거래방법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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