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승로 성북구청장 동 신년인사회 진화 끝 어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2023년 동별 순회 신년 인사회 개최

민생현장 방문으로 주민과 소통 시간 마련

주민주도 미담 사례 공유를 통해 주민 참여행정 실현


정릉4동 현장방문(정릉골 골목형 상점가)

정릉4동 현장방문(정릉골 골목형 상점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달 30일 길음2동을 시작으로 이번 달 20일까지 20개 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동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주민들에게 신년인사와 함께 동별 2023년 주요 업무계획을 알리기 위해 마련, 이승로 구청장이 20개 동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동 신년 인사회에는 이승로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동 신년 인사회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실행한 주민주도 사업 및 나눔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주민참여 행사가 되고 있다.

앞서 정릉3동에서는 국민대 천혜정 재학생이 주민이 주도한 민·관·학 협력사업 성과를 발표, 돈암2동에서는 독거 어르신 간식 배달 봉사자들의 경험과 소감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행사 후에는 구청장이 동별 특색있는 생활 현장 또는 사업 현장을 방문,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길음2동에서는 복지관 및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의 말씀을 들었으며, 정릉4동에서는 최근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정릉골 골목형 상점가를 방문하여 상인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향후 구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계획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동 신년 인사회는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2023년 현장 중심, 민생 중심, 더불어 행복한 성북을 만들어가는 데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소통하며 주민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동 신년인사회 진화 끝 어디? 원본보기 아이콘

박강수 마포구청장, 일선에서 어르신 복지 담당하는 생활지원사 격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6일 오전 ‘구청장과 툭 터놓고 소통하는 서강동 주민간담회’를 마치고 전체 생활지원사 월레회의를 실시하고 있는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를 찾아 일선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지원사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는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권자 또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생활지원사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고령 사회에 진입한 만큼 어르신복지 향상을 위해서 맞춤형 복지를 신설하고 다각적인 방안 모색을 통해 어르신이 삶 속에서 케어를 받고 안정적 노후생활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동 신년인사회 진화 끝 어디?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성금 전달식’ 가져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6일 오후 2시 20분 구청장실에서 ‘노원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노원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은 호혜와 연대를 바탕으로 지역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이날 조합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400만원을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전달식은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해 김창기 되살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사장과 이경선 부이사장, 박창수 일촌나눔하우징 대표, 김경란 행복중심서울동북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 김정숙 노원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민 노원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 받은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