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광진구,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방한용품 지급 '훈훈'

최종수정 2023.02.06 18:56 기사입력 2023.02.06 16:05

외부 활동 잦은 ‘공익활동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637명 대상

환경지킴이, 말벗도우미, 게이트볼 환경정비, 공원·주차장 관리 도우미 등

어르신들의 건강 기록적 한파와 추위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지급 추진



김경호 광진구청장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공익활동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637명을 대상으로 방한용품을 지급했다.

2025년에는 우리나라가 만 65세 이상 비중이 20.6%에 달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재 광진구민 중 만 65세 이상 비중도 15.7%를 차지하고 있다.


구는 이런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재개하고, 패딩 조끼 1벌과 목도리 1개 등 방한용품 지급에 나섰다.


지급 대상은 ▲지역사회 환경지킴이 ▲노노케어(어르신 말벗도우미) ▲공원 관리 도우미 ▲게이트볼 환경정비 ▲주차장 관리 도우미 등 ‘공익활동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637명이다.

구는 특히 외부 활동이 잦은 ‘공익활동형’ 사업의 참여 어르신들이 추위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방한용품을 준비했다. 게다가 이번 겨울은 이상 기후 변화로 기록적 한파가 이어지기도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일자리 활동을 하시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경제적으로도, 심리적으로도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파가 지속될 경우 구는 추가 방한용품을 배부해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은평구, 무주택 청년 1인 가구에 매달 20만 원 월세 지원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일반재산 1억원 이하이면서 임차보증금 5000만 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 원 이하

6일부터 14일까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자치구 최초로 무주택 청년 1인 가구에 매달 최대 20만 원의 월세를 지원한다.


‘은평형 청년월세 지원사업’은 청년 1인 가구의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이다.


기존 국토교통부와 서울특별시 사업 대비 대상 나이를 확대하고 소득 기준을 완화, 1인 최대 지원금도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은평구 거주 만 19~39세(1983~2004년 출생자) 무주택 1인 가구다. 신청 조건은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일반재산 1억 원 이하이면서 임차보증금 5000만 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 원 이하다.


이달 6일부터 14일까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격요건과 소득·임차료 기준 세부 심사 거쳐 3월 말 대상자 선정 통보 예정이다. 동점자 발생 시 연장자를 우선 지원한다.


대상 선정자는 향후 안내에 따라 일정 기간까지 월세 납부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최장 12개월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다른 지역 전출 등 지원 중지 사유 발생 시 반드시 해당 부서에 중지 신청을 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지원금이 환수될 수 있다.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해당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 1인 가구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통해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재판지연 전략이"…JMS 정명석 4월27일 풀려나나 [단독]'치킨 시키기 겁나네'..오리지날, 3000원 오른 1만9000원 권도형 도피 11개월 만에 몬테네그로서 검거…韓 송환 예정(종합)

    #국내이슈

  • '로코퀸'의 몰락…나체로 LA 활보 정신병원 강제 입원 부엌 리모델링 중 웬 그림이…알고보니 17세기 英작품 "딸 가질래요" 정자 성별 선택해 인공수정 가능해진다

    #해외이슈

  • [포토]황사 동반한 미세먼지 도로에 차량 전복…맨손으로 일으킨 14명 시민영웅들 240만원짜리 디올 재킷 입고 ICBM 관람한 北김주애

    #포토PICK

  • "저속에서 반응이 빠르다" 제네시스 연식변경 G90 출시 재벌집 고명딸이 선택한 '튼튼한 럭셔리' 英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국내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美 의회서 '틱톡의 자유' 외친 저우서우즈 CEO [뉴스속 인물]속 보이는 '투명 이어폰' 만든 칼 페이 [뉴스속 용어]검수완박 유효 결정한 헌재 '권한쟁의 심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