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럽 마약' 케타민 20만명분 속옷에 숨겨 밀수한 일당 구속기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케타민 [사진=서울중앙지검 제공]

케타민 [사진=서울중앙지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케타민 [사진=서울중앙지검 제공]

케타민 [사진=서울중앙지검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이른바 '클럽 마약'으로 알려진 케타민을 대량으로 밀수한 일당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검사 신준호)는 총책 겸 자금책 역할을 한 A씨를 비롯한 밀수 조직 7명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향정) 및 범죄단체 조직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고 18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1월∼지난 1월 총 6회에 걸쳐 케타민 10㎏가량을 국내에 밀수한 혐의를 받는다. 1회 투약분 0.05g을 기준으로 약 20만명이 투약 가능한 양으로, 소매가 25억원 상당이다.


서울중앙지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서울중앙지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조사 결과 A씨는 태국에서 케타민을 구매해 국내로 들여와 판매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할 '조직원'들을 모집했다. 1회당 500만∼1000만원을 주겠다며 20대 남성들을 회유해 운반책으로 삼기도 했다.


이들은 현지 태국 마약상과 직접 접촉해 케타민을 대량으로 구매한 뒤 인천공항을 통해 1.4∼1.8㎏씩 나눠 반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운반책들은 비닐랩으로 포장한 케타민을 속옷 안에 넣고 여러 겹의 옷을 덧입는 방식으로 단속을 피하려다 공항 입국장에서 검거됐다.

검찰은 이들이 마약 밀수를 위해 전문적으로 조직된 범죄집단에 해당한다고 보고 범죄단체 조직 및 가입 등 혐의도 적용했다.


한편 케타민은 의료용 또는 동물용 마취제의 일종으로, 필로폰이나 코카인보다 저렴하고 투약이 편리해 젊은 층에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과거 클럽 버닝썬에서 일어난 성범죄에 악용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클럽 마약', '버닝썬 마약'으로도 불린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