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강북구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지난 6일 중랑구 2023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밝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지난 6일 중랑구 2023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랑구, 6일 오후 3시 중랑구민회관 대공연장서 3년 만에 대면 신년 인사회 개최

개청 이래 최초 예산 1조 원 시대 개막, 공교육 발전·주거 환경 개선·복지 증진 등 2023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 제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6일 오후 3시 중랑구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민 500여 명과 함께하는 2023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계묘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3년 만에 대면으로 돌아온 이번 신년 인사회는 구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2023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신년 인사회는 ‘중랑구민이 행복한, 살기 참 좋은 중랑’을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1988년 개청 이래 최초 예산 1조 원 시대를 열고 교육, 주거 개발, 복지, 주민참여 활성화 등 각 분야에 투자해 살기 좋은 중랑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해 중랑구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경비는 100억 원이다. 구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 이어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건립 등을 추진해 서울시 최고의 공교육 도시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현재 모아타운 등 지역 내 주택 개발 대상지는 총 18곳이다. 서울시 자치구 중 개발 면적 1위, 개소수는 2위로 활발하게 주택 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구는 더욱 본격적인 주택 개발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는 목표 아래 주택 개발 전담 부서인 ‘주택개발추진단’도 신설했다. 노후된 주택을 개선하고 주차장, 도로, 공원 등의 인프라를 확충해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복지 증진으로 중랑구민들의 행복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았다. 구는 전체 예산 57%를 복지 예산에 편성해 경로당 지원, 어르신 일자리 확충, 무장애 숲길 확대, 장애인 학교 설립, 보육환경 개선 등을 추진하고 따뜻하고 건강한 복지도시 중랑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2023년 중랑구민의 건강과 행복, 중랑구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하며 구민들의 새해 소망이 담긴 영상을 시청, 다 함께 ‘중랑구 파이팅! 중랑구민 파이팅!’의 구호를 외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3년 만에 구민분들을 직접 뵙고 신년 인사회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서주시고 새벽마다 골목 청소에 함께해 주시고 눈이 오면 제설에도 동참해 주시는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중랑구민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 “동네일에 내 일처럼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2023년의 중랑구는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올해도 중랑구민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더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지난 6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지난 6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강북구, 6일 오전 11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신년 인사회 개최

이순희 강북구청장 “올해는 본격적인 도약과 변화를 앞둔 해…”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6일 오전 11시 계묘년 새해를 맞아 ′2023년 강북구 신년 인사회′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구는 인파가 몰릴 경우를 대비해 상황실을 설치하고 행사장 주변에 대한 안전대책을 수립해 구민들의 안전을 확보한 상태에서 이번 신년 인사회를 진행했다.


구민들과 새해를 힘차게 열어가기 위한 신년 인사회는 오전 10시 30분 사전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먼저 은퇴 후 음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구립 실버악단의 ‘보약 같은 친구’ 공연을 시작으로, 이어진 미래세대 꿈나무들로 구성된 강북구 청소년오케스트라의 ‘피가로의 결혼’과 ‘희망의 노래’ 연주가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후 본행사는 국민의례, 엔젤수화합창단의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내빈소개, 신년사 및 신년 덕담,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비롯한 내빈과 구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의 강북구 새해 비전을 밝히는 신년사와 초청 인사들의 덕담이 이어졌다.


이어 희망찬 새해를 힘차게 열어가는 뜻으로 구립시니어합창단,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동공연 ‘아름다운 나라’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은 민선 8기 새로운 강북구로의 본격적인 도약과 변화를 앞둔 특별한 해”라며 “올해 강북구는 늘 구민 의견을 경청하고 계속해서 개선과 변화가 있는 구정을 펼쳐 구민 삶에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비록 코로나19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일상과 침체한 경기로 힘든 상황이지만 구민 여러분의 바람을 하나로 모으면 ‘살기 좋은 도시’ ‘자랑스러운 강북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9일부터 18일까지 13개 동에서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사회는 ▲9일 번3동을 시작으로 ▲10일 우이동 ▲11일 송중동, 수유2동 ▲12일 삼각산동, 미아동, 송천동 ▲13일 삼양동 ▲16일 번1동 ▲17일 수유1동, 수유3동 ▲18일 번2동, 인수동 순으로 진행된다.





 중랑구·강북구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서초구, 10일 오후 3시 서초문화예술회관서 주민 700여명과 함께 신년 인사회 개최

전성수 구청장, 2023년 신년사 통해 구정 운영 방향 소개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0일 오후 3시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2023년 신년 인사회’를 연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 구정 운영 방향을 구민들과 함께 나누고 힘차게 나아가자는 의미로 진행된다.


주민 7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신년 인사회는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타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구민 새해 소망 영상 ▲토끼띠 출생 구민대표단의 덕담 ▲내빈축사 ▲전성수 서초구청장의 신년사 ▲테너 전영호와 어린이 합창단 코리아엔젤스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시작 전에는 동별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이날 전성수 구청장은 신년 인사를 통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빈틈없는 서초 ▲민생경제를 꼼꼼히 챙기는 서초 ▲약자와의 동행 본격 추진 ▲보육과 교육에 대한 투자 강화 ▲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도시 정책 추진 ▲서초 품격에 맞는 문화정책과 건강한 체육활동 지원 ▲서초의 미래를 위한 도시 인프라 조성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소통, 성과, 나눔의 행정 3원칙을 토대로 2023년 서초의 청사진을 더 구체화하여 ‘오늘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중랑구·강북구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금천구, 11일 오후 1시30분 금나래아트홀에서 새해인사회 열어

구민 등 6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구정운영 방향과 비전 공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일 오후 1시30분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2023년 새해인사회’를 개최, 구민과 함께 2023년 금천의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처음 개최되는 이날 행사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최기상 국회의원, 김용술 금천구의회의장, 시?구의원,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 2022년 KBS국악대상 단체상을 받은 국악뮤지컬 창작단체 ‘타루’ 전통공연과 금천구립시니어합창단의 합창이 준비돼 있으며, 이어지는 본 행사에서는 ‘새해 영상물 상영’, ‘구청장 신년사’, 주요 내빈 ‘새해 덕담’과 ‘큰절’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새해 인사와 함께 2023년 금천구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미래 비전과 구정운영 방향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한다.


축하공연으로 금천구립여성합창단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 참석한 모든 사람이 ‘행복의 나라로’를 합창한 후 행사를 마무리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행사 진행 상황을 중계한다. 행사장 밖에는 새해 포토존을 설치해 참석한 주민들이 새해 소망을 빌며 자유롭게 기념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3년여 만에 새해 인사회에서 주민 여러분을 마주 뵙고 인사드리게 돼 감회가 새롭고 감사하다”며 “지혜와 번창을 뜻하는 검은 토끼처럼 2023년은 변화와 혁신,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도시 금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혜롭고 발 빠르게 뛰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강북구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서구, 11일 오후 4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 각계각층 인사와 주민 초청 신년인사회 개최

2023년 새해 구정 운영 방향 ‘지역 균형발전’과 ‘구민의 행복’ 밝혀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11일 오후 4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올해 구정 포부를 밝히는 ‘2023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신년인사회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국회의원, 지역(당협)위원장, 시·구의원, 기관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의 구정 운영 방향과 청사진을 알리는 자리다.


행사는 ▲주민들과 인사 ▲구정 홍보 영상 상영 ▲신년사 ▲축하 영상 상영 ▲신년 덕담 순으로 진행되며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과 성악가 노희섭의 공연으로 분위기를 북돋울 예정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민선 8기 출범 이후 주요 성과와 올해 핵심 공약 이행 포부를 밝힌다.


구는 지난해 25년 이상 숙원사업인 방화동 건폐장 이전 문제 전격 합의, 화곡2·4·8동 일대를 중심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최종 선정, 전국 최초 종합부동산세 합동민원 창구 개설 등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민선 8기 실질적인 원년이 되는 올해의 목표는 ‘지역 균형발전’과 ‘구민의 행복’이다.


구는 최근 새해 첫 조직 개편을 단행, ‘원도심활성화 추진단’을 부구청장 직속으로 신설하는 등 화곡을 비롯한 원도심이 살아나는 고품격 균형도시 실현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한다.


앞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원도심 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민관합동위원회’ 삼각편대를 통해 사업을 추진한다.


또 강서형 산후조리비용 지원 사업과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구현, 강서구 대표 축제인 허준 축제를 이전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기획으로 전면 개편하는 등 5대 구정목표에 따른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이끌어갈 예정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2022 토지·지적관리업무평가 최우수기관 및 재정분야 최우수단체 선정,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등 민선8기 강서구의 열정과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2023 계묘년 토끼처럼 더 잘 듣고, 잘 보고, 언제나 최선을 다해 뛰어 구민과 도약하는 강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중랑구·강북구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종로구, 12일 오후 3시 HW컨벤션(구 하림각)에서 ‘2023년 종로구 신년인사회’ 개최

16일부터 ‘동 신년인사회’ 열어 세계의 본 종로 출발 알린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16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지역 내 17개 전 동을 순회하며 '2023년 동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계묘년 새해를 맞아 ‘세계의 본(本)이 되는 종로’의 출발을 알리고, 주민들과 현장에서 밀접하게 소통하며 구정 주요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다.


이에 정문헌 구청장이 신년 덕담을 전하고 2023년 주요 구정 운영방향과 정책사업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동별로 ‘주민이 바꾸는 우리동네 모습’ 제안을 발표하고 미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 역시 가질 예정이다.


올해 신년인사회는 시·구의원, 지역 주요 인사와 통·반장,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숭인1동, 숭인2동 ▲17일 창신2동, 창신3동 ▲18일 창신1동, 혜화동 ▲26일 이화동 ▲27일 종로5·6가동 ▲30일 종로1·2·3·4가동, 가회동 ▲31일 교남동, 무악동 ▲2월 1일 평창동, 부암동 ▲2월 2일 삼청동, 사직동, ▲2월 3일 청운효자동 순으로 이어진다.


종로구는 12일 오후 3시 HW컨벤션(구 하림각)에서 ‘2023년 종로구 신년인사회’를 연다. 이날 행사는 구 역점사업인 ‘건강이랑서비스’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서울예고 학생들의 특별공연과 내빈 축사, 장사익 및 밴드 이상이 꾸미는 축하무대, 종로모던 개념 정립을 도울 특강 등을 진행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주민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건네고 새로운 종로가 시작되는 첫해의 포부를 직접 전하고자 한다”며 “특히, 올해는 무엇보다 종로 고유의 역사와 정체성을 토대로 미래를 지향하는 모델 ‘종로 모던’을 구체적으로 온 세계에 제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체감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