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S 오보 연루' 신성식 검사장 기소…한동훈 명예훼손 혐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서율 기자] 채널A 사건과 관련한 'KBS 오보' 당시 기자에게 허위정보를 제공한 혐의를 받는 신성식 법무연수원 연구위원(검사장)과 이를 보도한 기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5일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준동)는 KBS의 '검언유착 보도'와 관련해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신성식 검사장과 KBS기자 A씨를 각각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신 검사장이 2020년 7월 한동훈 법무부 장관(당시 검사장)의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해 A씨에게 허위 정보를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관련 정보를 확인된 사실처럼 단정적으로 보도하며 한 장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KBS는 한 장관과 이동재 전 채널A기자의 검언유착 의혹을 보도하며 한 장관이 ‘유 전 이사장이 정계 은퇴를 했다’, ‘수사하더라도 정치적 부담이 크지 않다’는 취지의 말을 했다고 보도했다.


KBS는 보도 다음날인 2020년 7월19일 ‘일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단정적으로 표현된 점’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그러나 한 장관은 KBS 보도 관계자 등을 고소하고 허위 정보를 제공한 인물로 신 검사장을 지목했다.

검찰은 피의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8월 압수수색, 9~10월 소환조사를 진행했으며 피의자들은 객관적 사실 등 혐의 일부를 인정했다고 전해진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