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음료는 지난해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인기를 끌면서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1000만병이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별빛청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청주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섞은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7도다. 앞서 별빛청하 수요가 급증해 일부 마트와 주점 등에서는 일시적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수요에 맞춰 별빛청하 공급량을 1.5배로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별빛청하 판매량이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한 맛과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는 병 디자인, 기존 청하의 브랜드 파워 등이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겐다즈 맘껏 먹었다…'1만8000원 냉동식품 뷔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