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원도, "정책 자금, '중소기업 투자'에 확대 사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中企 육성자금 3500억 원‥'육아 유연근무 지원자금' 20억 원
상반기 도래하는 대출 건 최대 6개월까지 상환 유예
특수목적자금 5년간 8~30억 원 한도·1.5% 고정금리 융자

강원도청

강원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강원도가 올해 정책자금 수혜를 중소기업 투자 확대에 집중한다.


강원도는 "도 내 중소기업 경영안정과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800억 원 증액된 35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확정했다"며 5일 이같이 밝혔다.

자금별 규모는 경영안정 자금 2550억 원,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700억 원, 특수목적자금 250억 원이다.


경영안정 자금은 기업경영에 4년간 5~16억 원 한도로 2~3%의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창업과 경쟁력 강화자금은 시설자금에 9년간 15억 원 한도로 2%의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특별한 목적의 운전자금 또는 시설에 드는 특수목적자금은 5년간 8~30억 원 한도로 1.5% 고정금리로 융자한다.

이중 '육아 유연근무 지원자금' 항목을 신설해 20억 원을 할당했다. 육아 재택·시간선택 근무 활용 기업이 3억 원까지 단기(1년) 융자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일과 육아 양립 문화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도·소매업, 음식·숙박업의 상시 고용 인원 기준을 기존의 '10인 이상'에서 '5인 이상'으로 완화한다. 5인 이상 9인 이하의 도·소매업, 음식·숙박업이 혜택받도록 해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상환유예 기간도 늘려 올해 상반기에 상환기일이 도래하는 대출 신청 건은 심사를 통해 최대 6개월까지 상환을 유예한다.


도는 한편, '강원도 저신용 중소기업 협약보증'을 개선해 기술력 있는 기업(기술신용평가 T6 등급 이상)에 총 보증 한도를 기존 2억 원에서 4억 원으로 올려 지원한다.


최기용 강원도 경제국장은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자금 수요를 고려해 매년 증액할 계획이며, 도 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