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날두 최저평점 굴욕…최고점은 손흥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BC, 손흥민 평점 9.15… 호날두는 3.77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뒤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뒤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만든 각본 없는 드라마를 외신도 일제히 조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 5분 히카르두 오르타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전반 27분 김영권(울산)이 동점골로 승부에 균형을 맞췄다.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마요르카)이 올린 공이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에 맞고 김영권에게 골찬스가 만들어졌다.


승부는 후반 추가시간에서야 결정이 났다. 양 팀이 1대1로 맞서던 후반 46분 한국팀 진영에서 공을 따낸 손흥민(토트넘)이 단독 드리블로 약 70m 이상을 질주한 후 달려오는 포르투갈 수비수들의 견제를 뚫고 황희찬(울버햄프턴)에게 침투 패스를 했다. 황희찬은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며 16강으로 가는 문을 활짝 열었다.


한국의 극적인 역전승에 외신들도 감탄했다. 영국 BBC는 "(한국이) 경기 초반의 부진을 이겨내고 해피엔딩을 맞았다"며 이날 경기 흐름을 생생하게 보도했다.

특히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과 황희찬이 합작한 결승골에 주목했다. BBC는 "토트넘 스타이자, 한국 축구의 영웅인 손흥민은 경기 내내 너무 혼자 모든 걸 짊어지려는 듯했다"면서도 "후반 추가 시간에는 손흥민이 슈팅 대신 패스를 했고, 황희찬이 멋지게 마무리해 이번 월드컵에서 또 다른 반전을 선사했다"고 평가했다.


영국 가디언은 '황희찬, 포르투갈 상대로 한국을 16강에 쏘아 올려'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극적인 승리를 다뤘다. 가디언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손흥민 선수가 마스크를 공중에 던졌다"며 "우루과이가 가나를 상대로 한 골만 더 넣었다면 한국은 다음 라운드에 올라가지 못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AFP통신도 한국이 드라마틱한 승리를 거뒀다며 "추가 시간에 골문을 흔들어 포르투갈을 이겼고, 우루과이에는 고통스러운 퇴장을 안겼다"고 짚었다. 또한 경기 종료 후 한국 선수들이 경기장 한복판에서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를 휴대폰으로 지켜보며 16강 진출 확정을 기다리는 모습도 자세히 담았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사진 왼쪽)가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사진 왼쪽)가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FIFA는 이날 경기 최우수선수(MVP)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황희찬을 선정했다. BBC는 결승골을 어시스트한 손흥민에게 가장 높은 평점 9.15를 주며 MVP로 꼽았다. BBC가 매긴 황희찬의 평점은 8.88이다. 포르투갈 선수 중에는 6점 이상을 받은 선수도 없었다. 특히 호날두의 평점은 3.77로 이날 출전한 선수 중 가장 낮았다.


미국 ESPN도 손흥민에게 가장 높은 평점 9점을, 호날두에겐 가장 낮은 5점을 줬다. ESPN은 "손흥민은 압박감이 큰 순간에서도 침착하게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며 "반면 호날두는 (한국의 첫 득점 상황에서) 등을 돌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 포르투갈 실점에 원인을 제공했다"고 논평했다.




황수미 기자 choko21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