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M C&C, 어스윗어스 캠페인 '인기'…해시태그 3만3000건 달성

최종수정 2022.12.02 09:16 기사입력 2022.12.02 09:16

김종국·조세호 등 친환경 활동 소개

SK 어스윗어스 캠페인 런칭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SM C&C)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SM C&C는 ‘SK주식회사 어스윗어스 캠페인’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을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2일 밝혔다.


어스윗어스는 '우리와 함께하는 지구(Earth with Us)'와 친환경 실천으로 '달콤한 지구, 우리(A Sweet Earth, Us)'라는 발음상 중의적 표현(스윗)을 활용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을 겨냥해 일상에서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소개, 친환경 활동 실천의 자발적인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에너지(Energy) ▲테이블(Table) ▲웨이스트(Waste) ▲그린(Green) ▲무브(Move) 총 5가지 영역을 대표하는 5명의 셀럽을 선정했고 가수 김종국, 유튜버 쯔양, 배우 한선화, 배우 이시영, 개그맨 조세호가 돌아가며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빠르게 확산되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에 달했으며,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도 1700만 회를 넘기는 등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었다.


SM C&C 관계자는 “SK주식회사의 사회적 가치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며 “이번 캠페인 역시 보다 많은 사람이 일상에서의 친환경 실천에 대해 관심을 갖길 바라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반가움에 캄보디아 환아 번쩍 안은 김건희 여사 할머니 내쫓더니 돌연 업은 사진…"경찰이 연출쇼 하나" 역풍 탕수육에 담배꽁초 튀김…항의하니 "전분 회사서 딸려와"

    #국내이슈

  • "NFT 나도 샀어요" 무작정 홍보한 마돈나, 집단소송 당해 2m '돈탑' 쌓고 성과급 잔치 中기업…1인 9억도 "미혼모도 OK, 무조건 많이만 낳으라" 다급해진 중국

    #해외이슈

  • 윤상현, 남진 '러브샷' 사진공개…"이런 모습이 진짜" [뉴 목동, 언제쯤]②세대당 주차대수 '0.6'…목동은 주차가 두렵다 "2030년이면 밤하늘 별 못 볼 수도"…인공위성 때문에

    #포토PICK

  • 美서 최고연비 찍은 아이오닉6, 韓보다 0.1 낮은 이유는 ‘이것’ 현대차, 변동금리 신차할부 출시…3개월 단위 메르세데스-벤츠, EQS 전기 SUV 국내 출시…최대 주행거리 459km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국 31위 '부패인식지수(CPI)' [뉴스속 기업]구글이 주목한 K슬립테크 '에이슬립' [뉴스속 용어]尹대통령이 강조한 '스튜어드십'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